검색
센터소개
센터소개 > 인사말
인사말
안녕하십니까 ?

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본 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신산업 분야의 미래산업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서 중∙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체험위주의 융합형 기술을 교육하고 공학기술을 좀 더 친근한 방법으로 접근하여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.

본 센터는 산업현장 체험 등 기업참여 프로그램 확대를 통한 청소년의 이공계 분야 관심을 유도하고 적성 발굴을 위해 신산업분야 기업체 현장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등 산학협력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기업체가 참여하는 R&DE 기반의 기술경진대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.
또한,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신산업 분야의 예비 R&D 인력양성 교육 확대를 통해 드론, 3D프린팅 분야 기술아카데미 및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신산업 분야 창업 및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 개발, 우수기업 현장방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지역기반의 기업 및 협단체와 컨소시엄 구성을 통한 사업추진 및 신산업 중점분야로 드론 및 3D프린팅 분야 지정 및 창의융합 교육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.
그리고 사업성과 확산시스템 구축 및 홍보 강화를 통한 특허출원, 기술이전, 참여학생 만족도 등 성과 향상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발굴, SNS활용 사업성과를 확산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.
대구·경북권역 중∙고등학교 청소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.

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장 김현기